블로그 스팟 애드센스 승인 여부 회신이 하루만에 온다면?

블로그 스팟을 개설하고 글을 2개를 작성하고 바로 애드센스 신청을 했다. 그리고 하룰만에 답변이 도착했다.

답변이 하루만에 도착을 했다는 것은 심사 대상에도 들어가지 못하는 수준이라고 생각하면 된다.


사이트가 갖고 있는 텍스트의 양이 일단 부족하며 이로인해서 컨텐츠가 부족하다는 뜻이 된다. 컨텐츠가 부족한 사이트에 구글의 광고를 실어줘봤자 아무도 안볼건데 뭐하러 실어줄까?


이를 역으로 생각해보면 바로 이해가 된다. 따라서 애드센스 승인 결과에 너무 집착할 필요가 없다는 뜻이다.

컨텐츠가 좀 쌓이고, 시간이 지나면 자연스럽게 애드센스 승인이 되게끔 되어있다. 단 글을 꾸준히 적어야 한다.


2번째 만에 승인 신청을 하였지만 다음번에는 글을 10개를 발행하고 신청을 해볼 생각이다. 너무 많은 신청은 기대를 안게 된다.

어짜피 이 사이트는 아직 구글에서도 검색이 되지 않는다. 컨텐츠가 많이 쌓여야 구글에서 노출이 시작될것이고, 사이트 주소에 대한 신뢰가 쌓여야 네이버에서도 조금씩 노출을 해준다.


블로그 스팟의 장점은 무료. 시간을 들이고 기대를 없애며 꾸준히 글을 쓰면 아주 작지만 소득원이 될수가 있다.

워드프레스는 SSL인증서, 서버의 속도, 도메인을 신경 쓰느라 시간이 많이 들어갔다면 블로그 스팟은 신경쓸것이 없어서 너무 편하다.

1개의 사이트를 끝까지 밀고가는것도 맞지만 서브의 블로그도 필요하다는 생각으로 만들었다.

잘 운영해보려고 한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