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스팟 미리 저장해둔 템플릿을 이용하여 글쓰는 방법

블로그 스팟에서는 페이지에 글을 미리 써두어서 그 틀에 맞게 글을 쓰는 방식을 사용할수가 있다. 따라서 글을 더욱 빨리 생산을 할수가 있고 서식을 수정하면서 글을 쓰는 것이 아니라 글자를 수정해서 바로 게시를 할수가 있다.




블로그 스팟 템플릿 저장방법

블로그 스팟에서 자신이 선호하는 템플릿을 저장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자. 블로그 스팟에서 왼쪽 메뉴에 보면 페이지라고 적힌 곳이 있다.

나는 이 페이지를 활용할 생각이다. 나는 대부분 글을 발행할때 블로그 스팟에서는 '글'에서만 발행을 하고 있다. 페이지는 포스트라기 보다는 공지사항이다 계속 볼수있는 영역을 말한다.

하지만 하루에 한개 또는 두개 이상의 포스팅을 해야하는 내 입장에서는 페이지라는 공간은 잘 쓰지 않는다.

따라서 페이지로 들어가서 새로운페이지를 생성을 한다. 그리고 내가 주로 사용하는 템플릿으로 미리 작성을 해둔다.


페이지에서 템플릿을 게시하지 않은 상태로 만들어 둔다.



양식은 자신의 스타일 대로 만들어 놓는다. 그리고 글을 쓸때 복사, 붙여넣기로 사용한다.








템플릿 양식은 어떻게?

나는 H2태그만 사용하고, 제목 태그만 사용하여 3개의 제목을 미리 만들어 두었다. 그리고 그 밑에는 본문을 바로 쓸수있도록 서식을 설정하였다.

제목은 3개로 구성하고 제목 밑에는 본문을 바로 쓸수있도록 제목과 본문을 미리 만들어두었다. 그리고 이 양식은 저장은 하고 게시는 하지 않는다.

게시를 해버리면 노출이 될것이기 때문에 게시는 하지 않는다. 그리고 글을 쓸때마다 페이지로 들어가서 Ctrl키와 C키를 이용하여 서식을 복사하고 붙여넣기를 한다.

그리고 글을 작성할때 제목부분과 본문부문에 바로 생각나는 것들을 적어가며 적절한 제목을 넣어준다.










템플릿을 이용한 효율성 극대화

템플릿을 미리 만들어 놓으면 글쓰기를 할때 아주 편하다. 제목과 본문 구성으로 글쓰기가 쉽지 않지만 템플릿에 미리 저장을 해놓으면 그 틀안에서 글을 쓸수가 있다.

따라서 머리속에서 제목을 무엇으로 넣을지, 내용은 무엇으로 넣을지에 대해서 미리 생각을 하게 된다.

템플릿을 미리 만들어둔 상태에서 글을 쓰면 글의 방향도 잘 잡히고 글을 빠른속도로 쓸수가 있다. 글을 쓰기위해서 디자인을 꾸미느라 많은 시간이 지나간적이 있다.

하지만 미리 템플릿(서식)을 만들어놓으면 바로 복사하여 붙여넣기를 하고 글쓰기에 시작할수가 있다. 어차피 블로그 스팟은 노출이 시작되어야 하기 때문에 노출이 되기 전에 글을 폭풍이 휘몰아 치듯 글을 많이 쓰는 연습을 하는것으로 추천한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