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스팟 구글 서치 콘솔에서 노출이 시작되다.

블로그 스팟을 개설하고 약 12일이 지났다. 처음에는 블로그 스팟을 만들었을때 사이트 주소로 애드센스 승인을 받으려고 했다. 하지만 승인이 오래걸리고 괜히 지칠것 같아서 하위도메인을 연결해주었다.

하위도메인을 연결하고 구글서치콘솔까지 연결을 해두었더니 몇일 뒤에 구글 서치 콘솔에서 메일이 왔다. 이제부터 구글 검색에서 6월 25일에 개설한 이 블로그 스팟이 노출이 시작될것이라고 한다.





블로그 스팟 구글 서치콘솔

블로그 스팟을 개설하고 몇일이 지나면 서치콘솔에서 메일이 올까? 약 10일 뒤에 서치콘솔에서 메일이 온다. 나는 기존에 갖고있던 도메인에서 하위도메인을 만들고 이 블로그 스팟과 연결하였다.

그래서 서치콘솔에서 더 빠르게 메일이 왔을수도 있다. 블로그 스팟의 원래 주소로 했었다면 시간이 더 걸릴수도 있을것 같다.

하위도메인을 연결한 이유는 애드센스 승인을 받기 위해서 시간을 많이 들이고 싶지 않았다. 갖고있는 2차도메인을 이용해서 바로 광고 송출하는것이 속이 편할것 같았기 때문이다.




네이버 서치 어드바이저

네이버 서치어드바이저에서 등록을 한지 몇일이 지났다. 색인을 시작했고 아직 유입은 없는 상태이다. 시간이 지나면 조금씩 유입이 시작될것 같다.

따라서 애드센스에서 수익 페이지에서 이제 등록한 원래 블로그와 이 블로그스팟의 하위도메인이 같이 애드센스에 나타나기 시작했다.

아직 블로그 스팟에서는 유입이 없어서 페이지뷰수 나타나지 않는다. 블로그 스팟에 글을 꾸준히 올려서 페이지뷰가 조금씩 생기도록 해봐야겠다.

 




블로그 스팟의 노출 난이도

블로그 스팟의 검색 노출 난이도는 꽤 높은것 같다. 하지만 이미 운영중인 워드프레스가 있으며, 운영을 해본 경험이 있기 때문에 블로그 스팟을 키우는 시간은 예전처럼 길지 않을것 같다.

티스토리처럼 수익을 카카오에게 주지 않아도 되기 때문에 앞으로는 블로그 스팟이 인기를 끌것같다. 그렇지만 친화적인 인터페이스를 갖지 못하고 있어서 진입이 쉽지는 않을것 같다.

해본사람만 할것같은 그런 느낌이다. 아마 블로그 스팟을 개설하더라도 노출이되고 상위노출까지 되려면 최소 1년을 걸릴것 같다.

그래서 나는 하위도메인을 바로 연결했기 때문에 더 시간이 단축이 되는지 궁금하다. 어느정도 파악이 되면 글을 써보도록 하겠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