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스팟에서 모바일 화면에 대해서 신경써야하는 3가지 이유
블로그 스팟 모바일 화면에 대해서 신경써야하는 이유를 알아보자. 보통 블로그 스팟을 개설할때에는 데스크탑이나 노트북을 통해서 개설을 하게 된다.
그래서 개설을 할때에는 모니터를 통해서 사이트의 화면을 보게된다. 하지만 우리가 실질적으로 가장 많이 검색하는 형태는 어떠한 방식인지 생각을 해봐야할 필요가 있다.
1. 노트북이나 데스크탑 형태로 검색을 한다.
2. 자신의 스마트폰으로 검색을 한다.
요즘 우리가 검색하는 방식은 2가지 형태로 검색을 한다. 노트북과 데스크탑으로 검색을 하거나 스마트폰으로 검색을 한다.
내 블로그를 접속하는 사람들의 기기는 절반은 PC이며 절반은 스마트폰이다. 그리고 주말이되면 90% 이상이 스마트폰으로 바뀐다.
그렇기 때문에 우리는 스마트폰으로 볼때 글이 얼마나 쉽게 잘 보이는지 또는 잘 읽을수 있는 구조를 갖고 있는지에 대해서 생각을 해봐야 한다.
블로그 스팟 모바일 친화적인 디자인 만들기
블로그 스팟에서 모바일 친화적인 디자인을 만들기 위해서는 첫번째도 폰트, 두번째도 폰트, 세번째도 폰트이다. 생각보다 폰트 크기와 폰트에 따라서 글을 읽을지 말지 결정이 된다.
글자가 너무 작고 흐린색상의 회색과 같은 글자로 적혀있다면 글을 읽기도 전에 뒤로 가기를 누르게 된다. 그리고 우리는 스마트폰에서 아주 빠르고 신속하게 조작을 한다.
그래서 스마트폰으로 어떠한 페이지를 열었다면 글자의 크기, 글자체, 띄워쓰기, 글의 간격, 광고가 너무 많지는 않은지 등 다양한 조건을 확인하고 글을 읽던가 아니면 스크롤을 휙 하고 내리게 된다.
여기서 중요한 점은 많은 사람들이 읽기에 좋은 글자의 크기, 글자체, 띄워쓰기, 글의 간격, 광고의 수 등을 따져봐야 한다.
그래서 내가 어떠한 블로그를 접속해서 글을 읽고 싶은 모습을 갖고 있는지 살펴보는 편이다. 예전 포스팅에서 블로그 스팟 에센셜 테마에서 변경할수있는 글자 폰트크기를 바꾸는 방법에 대해서 설명하였다.
아래 링크로 들어가면 블로그 스팟 에센셜 테마에서 폰트 크키를 수정하는 방법을 알수가 있다.
https://blog.new-purple.com/2024/06/blog-post_30.html
적당한 글의 간격
어떠한 블로그에 접속했는데 빽빽한 글자들을 보고 뒤로가기를 누른적이 있는가? 나는 메신저로 글을 쓸때에도 간단하게 문장을 작성하거나 엔터를 이용해서 글의 간격을 띄운다.
내가 나이가 어느정도 들은것도 있지만 연장자들의 나이들도 높아지고 있다. 그들이 텍스트를 쉽게 읽을수 있도록 하려면 적당히 띄운 글의 간격이 필요하다.
글을 읽기 위해서 돋보기를 쓰거나 인상을 찌푸리는 모습을 많이 보았다. 그래서 회사에서도 메일을 쓸때 연장자가 많다면 글자 포인트와 줄바꿈을 해서 글을 읽을때 불편함이 들지 않도록 하고 있다.
적당한 스크롤을 유도하기
우리는 글을 읽을때 엄지손가락을 휙휙하고 움직인다. 이 엄지손가락의 움직임으로 페이지가 넘어가고 빠르게 글을 읽도록한다.
대부분 문장에서 중요한 단어를 위주로 글을 읽게된다. 그렇기 때문에 적당한 스크롤을 일부러 만들 필요가 있다.
스크롤의 간젹을 적당히 둔다면 글을 읽는 사람에게 글을 읽느라 엄지손가락이 조금이라도 더 움직이도록 만드는 것이다.
스크롤을 넉넉히 여유있게 글을 쓰면 글을 읽을때에도 시간이 좀더 소요가 될수있으며 글을 읽을때에도 읽는사람이 머무는 시간이 길어진다.
내가 쓴글에서 사람들이 오랫동안 머물게되면 이것이 바로 수익과도 연결이 되는 것이다. 이것이 cpm 이라고 한다.
댓글
댓글 쓰기